기록

활동후기[260430] 26년도 열린대화모임 '긴담회'

조훈영
조회수 178

[활동후기] 2026년 1차 긴담회

 e23215c50e348.jpg

안녕하세요 살림단 살림꾼 조훈영입니다.

지난 4월 30일 서울 제일 교회 3층 307호에서 저희 “청년기후 긴급행동”제 1차 긴담회가 있었습니다.

6시쯤 먼저 연관,주은,수아,훈영이 도착하여 오리엔테이션을 먼저 갖은 후

비회원 4분(수민,다은,재영,서림님) 이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 마음열기를 시작으로 오신분들 각자가 어떤 마음으로 이 긴담회에 왔는지 어떤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지를 이야기 하면서 시작을 하며 이야기를 진행 하였습니다.

 

 9ddb0782cc696.jpg 

 33가지의 글귀를 펼쳐놓고 가장 와닿는 글귀를 찾아 그 글귀를 포스트잇에 적어놓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 그리고 저희 긴급행동 강령을 통해서 그 강령을 이용한 각자 나름대로의 ‘청년기후긴급행동“ 강령을 만들어보았습니다.

9da5ae982598c.jpg

f0bf30fda6893.jpg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나눈 글들을 포스트잇에 적고 하나 하나 적은것에 대해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ba78fd87ca6c.jpg

또한 강령을 토대로 한 '나의 강령선언~!!! 

3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포스트잇에 자기 나름에 맞는 강령선언 짓기를 해보면서 자기 자신 나름에 마음가짐을 적어보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d36142008b0e5.jpg

마음모으기를 통해 나만의강령읽기를 서로 공유하며 이야기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 


2시간동안 즐거운 대화 웃으면서 속마음을 꺼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시간이었습니다. 


8fccead92bed0.jpg

마지막으로 단체사진 공룡포즈를 취하며~!! ^^ 


소규모로 진행되었지만 행복한 2시간이었습니다. 


4 0

청년기후긴급행동 SNS